혈액순환에 도움 되나 다리 떨면 복 나간다? NO! 오히려 건강에 좋아 / 얼굴 확실히 광채나는 민낯 가꾸는 5가지 방법

2021. 9. 3. 16:20건강칼럼(건강정보)

728x90
반응형

혈액순환에 도움 되나 다리 떨면 복 나간다? NO! 오히려 건강에 좋아 / 얼굴 확실히 광채나는 민낯 가꾸는 5가지 방법

다리를 떠는 행위는 하지정맥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우리나라에서는 '다리 떨면 복 나간다'는 말이 금기처럼 떠돌아다닌다. 하지만 다리를 떠는 행위가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리 떨기는 하지정맥류를 예방한다.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이 부풀면서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는 질환이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정맥류 내에 혈전(피떡)이 생기고 주변 부위 피부가 검게 변할 수 있다. 심하면 피부가 상해 벌어지기도 한다. 증상이 악화될수록 습진, 궤양 등 심각한 만성정맥부전으로 발전할 위험도 높다.

하지정맥류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어 다리 혈류 흐름이 정체되는 것이 영향을 미친다. 실제 오래 앉거나 서 있으면, 하체에 압박을 주면서 혈액을 하체로 몰리는데, 이로 인해 다리가 잘 붓고 저리면서 통증을 유발한다. 그리고 심하면 하지정맥류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앉아 있을 때 다리를 떨어주는 동작은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붓고 단단해진 다리 근육을 풀어주기도 한다. 이밖에 ▲잘 때 발목 밑에 담요나 베개를 둬, 심장보다 높게 다리를 올린 상태에서 취침하기 ▲까치발 동작을 자주하기도 도움이 된다. 특히 뒤꿈치를 들면 근육이 수축되고 정맥이 압박을 받아, 혈류의 흐름이 증가하면서 정맥에 있는 혈액이 심장으로 빨리 전달된다.

https://chunmyu.ng/UDQk98uaw

 

천명 - 신점 세종 청아 선생님

한 번 온 사람은 반드시 다시 찾아옵니다 | ;“한 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

chunmyung.com

 

 







얼굴 확실히 광채나는 민낯 가꾸는 5가지 방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재택근무를 하거나 늘 마스크를 하고 지내야 하는 팬데믹 시대. 집에서나 외출할 때나 거의 민낯으로 생활하는 시간이 늘었다. 그러다보니 예전보다 화장 부담이 줄어들었다.

미국 건강 매체 '프리벤션 닷컴'에 의하면 이 같은 트렌드가 피부에 휴식 시간을 제공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런데 진한 화장을 하지 않으면서 윤기있는 피부,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알아야할 것이 있다. 화장을 덜 하고도 도자기 피부 같은 느낌을 주는 5가지 피부관리 공식을 소개한다.

1. 피부 보습을 유지한다.

안으로부터 빛나는 피부 광채는 탄탄한 수분 장벽이 있다는 증거다. 유명 인사들의 피부 관리를 담당하는 르네 롤로는 "얼굴이 건조하거나 붉거나 벗겨진다면 이는 수분 장벽이 손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면, 보이지 않는 균열이 생겨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고 빛이 침투한다. 그래서 빛이 피부 표면에서 튕겨져 나와 생기는 자연스러운 광채를 만들어낼 수 없다.

손상된 수분 장벽과 광채를 회복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건조함과 자극이 가라앉을 때까지 레티노이드와 각질제거제의 사용을 중단한다. 낮에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한다. 수분공급을 극대화함으로서 피부가 팽팽한 느낌을 준다. 밤에는 수분 장벽의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크림을 발라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한다.

2. 브라이트너 사용을 고려한다.

많은 피부과 의사들이 매일 비타민C 세럼을 피부에 바르라고 권하는 이유가 있다. 강력한 항산화제는 광채를 강화하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며 색소침착을 가리는데 좋은 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성분의 효력을 잘 보존하기 위해서는 펌프 형태 통에 l-아스코르브산 또는 테트라헥실데실 아스코르브산이 들어간 제품을 찾아본다.

즉각적인 브라이트닝을 위해 일루미네이션 세럼이나 수분크림에 펄 제품을 섞어쓸 수 있다. 피부결이 보다 고르게 보이는 효과와 건강한 광택을 연출할 수 있다.

3. 하이라이트와 프라이머로 밝고 매끄럽게.

하이라이트는 자신이 강조하는 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가장 밝은 색으로 연출한다. 연예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니카 블래터는 "반짝거리는 하이라이트보다 물기를 머금은 듯한 하이라이트가 훨씬 더 자연스럽게 보인다"고 말한다. 광대뼈의 윗 부분에 살짝 바르면 촉촉한 느낌이 빛을 받아 광채를 낼 수 있다.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모공을 채워 피부결이 매끄럽게 보인다. 요즘 제품은 영양가 있는 스킨케어 성분을 포함해, 얼굴이 미끈거리는 구식 프라이머에 비해 훨씬 가볍다.

4. 화장품과 도구는 차갑게 보관한다.

얼굴이 붉어지는 경향이 있거나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겼을 때 빠른 해결책은? 숟가락을 냉장고에 넣었다 꺼내 스푼 뒷면으로 마사지한다. 차가운 금속은 혈관을 수축시켜 붉은 기를 줄이고 다크 서클을 눈에 덜 띄게 할 뿐만 아니라 부기도 감소시킨다.

같은 이유로 르레 롤로는 모든 스킨케어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한다. 그는 "차가운 곳에 보관한 클렌징, 토닝, 보습제품은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붉은 기와 자극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5. 얼굴 마사지를 한다.

혈색을 살리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얼굴을 몇 분 동안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을 높이고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를 더 단단하고 팽팽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시작하기 전에 페이셜오일이나 세럼을 바르고, 리프트 효과를 얻기 위해 항상 위쪽 방향으로 마사지할 것. 마사지할 때는 피가 충분히 순환될 정도로 적당한 압력이 필요하다.

 

https://chunmyu.ng/rJlfhE7RF

 

천명 - 신점 수유 은영 선생님

강북구 점술업계의 여왕 | “둘이 한 7년 동안 봤구나! 앞으로도 잘 지

chunmyung.com

 

https://chunmyu.ng/t5ycVyBJ8

 

천명 - 타로 경기 광주 리아 선생님

질문 없는 타로, 역대급 정확성 | ;“질문 없이 카드를 뽑고, 왜 오셨는지를

chunmyu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