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가의 삶

[올휴민트 자본가의삶] 올해 일상으로의 복귀는 즉 위드코로나는 2022년 어렵겠네요. IMF 경제지표 하향 발표 한국 3.0% 상승

올휴민트스토리 2022. 1. 26. 01:48
728x90
반응형

https://chunmyu.ng/iWTs8wjiG

 

천명 - 사주 서초 매현 선생님

세상에 죽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 ;“끝을 알면 버틸 수 있으니까요.” ;선생

chunmyung.com

 

 

 

경제침체 작년에 이어 지속 될듯 한마디로 2022년 3년차 코로나없는 코로나시대로 진입할듯 보입니다.

 

국내경제는 작년 코로나 시대와 거의 같을 듯, 서민경제 엄청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올한해도 허리띠 조여 메고 정부 코로나변이 억제 정책과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강하게 잘해야 할듯 합니다.

 

IMF 0.3%하향조정 올해 경제전망치 3.0% 예측 했답니다. 휴~~ 경기는 언제 성수기가 오려나~

 

 

 

국제통화기금, IMF가 올해 한국 경제가 3.0%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군요.

 

 

석 달 전보다 전망치를 낮춘 건데, 세계 경제도 오미크론 확산과 높은 인플레이션 등으로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미크론변이 코로나시대 연속 3년차와 인플레이션의 영향~~ 한마디로 코로나시대 3년차 경제위기 시대가 될 듯합니다.

 

국제통화기금 IMF가 전세계적으로 대부분 국가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오미크론 확산과 공급망 차질,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 등 주요 리스크가 커지며 하방 위험이 커졌다고 IMF는 발표했습니다.

 

한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은 지난해 10월 전망 때보다 0.3% 포인트 하락한 3.0%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내년엔 2023년은 더 낮아진 2.9%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앞서 정부는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을 3.1%, 한국은행은 3.0%, S&P는 2.7%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올해 첫 대외경제장관 회의를 열고 대외환경의 변동성과 불균형이 커질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글로벌 인플레와 통화정책 정상화, G2 성장 둔화, 러시아-우크라이나발 지정학적 리스크 등

리스크 요인 등으로 특히 변동성 확대가 우려 된다고 발표 했습니다. 보통 일이 아니네요~~

 

1월 주식시장도 1월효과도 없고 엄청나게 파란불 전쟁터 인데 벌써 2월에 접어드니 올한해도 IMF의 경제 전망치가 맞을 듯 합니다. 그렇게 되면 소상공인 식당, 개인사업 자영업자들의 국내 경기는 더 힘들고 줄 폐업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IMF는 올해 세계 경제는 4.4%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국경제는 3.0% 성장으로 보구요!!

 

 

세계 경제는 석 달 전 전망 때보다 0.5% 포인트 낮췄습니다.

국내경제는 석 달 전 전망 때 보다 0.3% 포인트 낮췄답니다.

 

미국 통화정책 정상화의 파급 효과, 중국 경제의 추가 둔화 가능성, 임금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압력 등을

주요 리스크로 거론했습니다.

 

미국의 성장률 전망을 비교적 큰 폭으로 낮춘 가운데 중국은 0.8%, 유로존은 0.4%씩 기존 전망 때 보다 떨어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주요국 가운데 일본과 인도의 성장률 전망은 상향 조정했습니다.

 

IMF는 저소득 국가에 대한 백신 공급과 코로나 재확산 시 취약계층 지원 재강화, 지속 가능한 중기 재정 운용계획 마련을 권고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의 불씨는 저소득 국가의 백신 공급망 차질로 인해 2022년 올 한해도 위도 코로나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3년차로 정부의 국민 방역지원금 측정과 소상공인 식당 및 사업운영에 코로나 직접관련 업종외 자영업자 지원책을 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전국민은 작년에 이어 동일하게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생활화하고 손씻기를 잘하고 실내운동등 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하루 빨리 경제정상화와 코로나 없는 위도코로나 시대의 개막을 기원해 봅니다. 힘내요 대한민국^^

https://chunmyu.ng/iWTs8wjiG

 

천명 - 사주 서초 매현 선생님

세상에 죽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 ;“끝을 알면 버틸 수 있으니까요.” ;선생

chunmyu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