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은 과한 것은 부족함만 못하다는 것

2021. 9. 29. 16:45사주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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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정중에 어느 한 부위만 특출하게 발달하면 조화와 균형이 깨어지기 때문에 결코 좋은 상이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생김새를 볼 때 가장 먼저 삼정이 평등한지를 보는 것입니다.

 

천지 상하와 나 자신이 서로 조화롭게 어울려야지, 만약 한군데라도 푹 꺼지거나 혹은 지나치게 길거나 짧거나 높거나 낮으면 좋은 운을 타고나지 못한 것입니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너무 긴 사람은 평생 고난이 많이 따르며, 옆으로만 너무 퍼진 것도 흉상이어서 범죄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얼굴 중에서 이마만 지나치게 왕성하고 높으면 대체로 코가 짧게 되어 있습니다.

하늘이 높고 널찍한 것은 좋은데, 코나 턱에 비해 지나치게 발달해 있다면 엄청난 받칠 힘이 없게 됩니다.

 

역도선수가 자기 힘에 넘치는 너무 무거운 것을 들어버린 격이니 운명이 순조롭울 수가 없습니다.

이런 사람은 코가 짧기 때문에 성격이 안정되지 못해 급하고 돌발적이며, 장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가 아는 사람 중에 상정이 매우 발달하여, 이마가 웅장하게 높고 정수리가 솟아서 언뜻 보면 가히 고관대작이라도 될 만한 상을 지녔는데, 사실은 그렇지가 못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상부가 지나치게 발달하여 코 길이나 턱이 상대적으로 짧아짐으로써 조화가 깨어진 상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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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명 - 신점 군자 혜린 선생님

제 점사 결과를 회피하지 않습니다 | ;“늘 확실하게 답을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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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관운이 좋을 것 같았지만 법대를 나온 뒤 연이어 사법고시에 실패함으로써 법관의 뜻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세상의 모든 이치는 조화로운 중용이 가장 좋은 것이며, 너무 과한 것은 오히려 부족한 것만 못함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이마가 조상이자 남편이기 때문에 이마가 너무 낮고 좁으면 남편복이 없거나 재취로 결혼하는 수가 많으며, 반대로 이마가 너무 넓거나 많이 벗겨진 여자는 남편을 극하여 결혼생활에 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코는 짧은 것보다 긴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코가 너무 길면 일생을 고독하게 살아가게 되며, 아울러 재물운인 턱을 누르기 때문에 가난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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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학에서는 고빈을 한 쌍의 운세로 보는데 즉 빈즉고 고즉빈 이라 하여 가난하면 고독이 함께하고, 고독하면 가난이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코가 너무 짧으면 운이 박하고 명도 길지 못합니다. 코는 산에 해당하는 것이므로 적당히 높고 웅장해야 하는데 코가 너무 낮으면 비천한 직업에 종사하기 높고 웅장해야 하는데, 코가 너무 낮으면 비천한 직업에 종사하기 쉽고 배우자 운도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코가 너무 높으면 아집과 독단이 강하여 고독하고 인복이 부족합니다.

 

마찬가지로 턱이 너무 짧고 빈약한 사람은 아랫사람의 덕이 부족하여 자식이 있다 해도 말년을 쓸쓸하게 보내기 쉽고 수명 또한 길지 못합니다. 그뿐 아니라 성격도 경솔하고 배타적인 측명이 많습니다.

 

반대로 상,중부에 비해 턱이 지나치게 길거나 왕성하면 완강하고 둔하며 재물에 대한 집착력이 매우 강합니다.

좌우 대칭의 얼굴과 비대칭의 얼굴이 알려주는것은 재물과 명줄을 좌우한다

출처 입력

삼정이 평등하면 부귀장수를 누리고 삼정이 조화롭지 못하면 빈천,고독하며 명이 길지 못하므로, 기본적으로 삼정의 조화로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목구비 하나하나의 생김새는 이차적인 문제이고, 우선 틀이 먼저 잡혀야 하는 것입니다. 하늘,땅,사람의 천지인 중에 하늘이 좋은 자는 귀하고, 땅이 좋은 자는 부하며, 인이 좋은 자는 장수하니, 지극히 조화로운 자연의 이치가 그대로 얼굴에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지금까지는 얼굴의 삼정을 논한 것이라면, 신체를 삼정으로 나누어 보는 법도 있습니다.

이는 머리와 몸통과 다리의 조화를 말합니다.

 

가령 머리만 크고 몸이 작든지 머리는 작고 키만 크든지, 또는 상체는 짧고 하체는 길든지 그 반대이든지 하여 몸의 균형이 깨어지면 얼굴이 비록 잘 생겼어도 부족한 상이 됩니다.

 

특히 몸의 상중하 중에서는 중정이 발달한 것을 가장 좋은 체형으로 봅니다. 부귀한 사람 중에는 앉은키가 작지 않고 웅장한 사람이 많으며, 만약 앉은키가 너무 작고 왜소하면 박한 운세를 타고난 것입니다.

 

다리가 적당히 수려하게 긴 것은 좋지만, 허리가 짧고 다리만 지나치게 긴 사람은 천한 상입니다.

따라서 평생을 바삐 움직여도 실패가 많아 좋은 결과를 보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천지의 도가 담긴 얼굴은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의 대칭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입꼬리가 아래로 처진 사람이 있다고 할 때, 입이란 양끝이 살짝 올라가야 좋은 것이기 때문에 나쁜 상으로 봅니다.

 

그러나 한쪽은 똑바른데 다른 한쪽만 처졌을 경우는 더욱 좋지 않게 봅니다.

그러므로 다소 부족한 이목구비라 하더라도 양쪽이 균일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음양이론에서 남자의 경우 왼편은 양, 오른편은 음을 나타내며, 여자의 경우는 반대입니다.

따라서 남자의 경우, 얼굴이 가운데를 중심으로 하여 왼쪽의 이목구비가 낮거나 비뚤어지거나 하면 아버지를 먼저 여의게 되고, 오른쪽이 그렇다면 어머니를 먼저 여의는 수가 많습니다.

 

특히 눈으로써 부모와 배우자운을 살피기도 하는데, 만약 눈의 좌우가 불균형한 짝눈은 부모 중에 새어머니나 새아버지를 모시게 되거나, 초혼에 실패하여 재혼하게 되늰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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